<?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크리스탈 캣츠: 고양이-타우린-일일-권장량에-대한-오해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www.crystalcats.net/tt/</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www.crystalcats.net/tt/" />
  <subtitle type="html">두사람 + 세분의 고양이 마님들 = CRYSTALCATS</subtitle>
  <updated>2015-01-30T19:17:53+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6 : Stacca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라비안로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5" />
    <author>
      <name>(라비안로즈)</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5</id>
    <published>2006-02-21T13:45: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음..  살찐네 같은 경우는 하루에 500mg이라던데...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려줘도 될까요? 당연히 여기 표시하구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yaya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6" />
    <author>
      <name>(yayar)</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6</id>
    <published>2006-02-21T15:22:3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라비안로즈//원문 그대로 출처만 밝혀주시면 말씀 안하시고 퍼가셔도 됩니다.

그런데, 살찐네에서 얘기하는 타우린 500mg이 &#039;NRC에서 권장하는 일일 타우린 권장량 500mg이라더라&#039;는 의미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그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게 맞습니다.

그렇지 않고 &#039;하루에 합성 타우린 500mg씩을 먹여야 한다&#039;고 설명하는 경우라면 얘기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타우린이 부족할까봐 합성 타우린을 맡戀求?경우 만약 그 합성 타우린의 흡수율이 무척 낮다면 그걸 감안해서 많은 양을 먹여야 한다고 설명하는 경우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성 타우린의 경우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대개 합성 비타민 같은 경우는 흡수율이 2,30% 정도도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런점을 감안해서 합성 타우린으로 타우린을 보충하는 경우 500mg이라는 과량의 합성 타우린을 섭취해야만 필요한만큼이 흡수될 수 있다는 설명일 수 있거든요. 


(그런데... 파우더 생식에서 사용하는 켈프&amp;amp;덜스 분말만으로도 타우린이 넘쳐날텐데 굳이 영양제를 더 먹여야 할 이유가 있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yaya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7" />
    <author>
      <name>(yayar)</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7</id>
    <published>2006-02-22T07:31:3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정합니다.
NRC논문을 다시 읽어보니, 저 권장량이 합성 타우린의 급여시험으로 결정된 것이더군요.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두번째 경우-합성 타우린의 낮은 흡수율을 고려해서 과량을 섭취해야 한다는 설명은 성립할 수 없습니다.
결국... 그분들이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아니면 영양제 업체에서 타우린 많이 팔 생각으로 부풀려 놓은 권장량을 그대로 수용하신 경우겠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날개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8" />
    <author>
      <name>(날개)</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528</id>
    <published>2006-02-22T13:46:2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곤 42mg인가......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yaya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80" />
    <author>
      <name>(yayar)</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80</id>
    <published>2009-03-18T06:47: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하하, 황당하네요. 사료의 단위 무게에 대한 언급 없이 저렇게 쓰고 말았다는 건 그 자료들(영양필요량)을 가지고 연구를 해본 적 없다는 뜻이겠죠. 그걸 가지고 뭘 분석하고 연구를 하는 사람이라면 저렇게 밑도 끝도 없이 써놔서는 아무것도 못 한다는 걸 알테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민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74" />
    <author>
      <name>(민주)</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74</id>
    <published>2009-03-16T15:23:1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영양학 책이긴 한데 사료를 먹이라는 책이라서 도움되는 내용도 있지만 믿음이 가는 책은 아니에요.. 밑도 끝도 없이 500mg 이라고.. 정확히 책에 나와있는 대로 적어보겠습니다~
*
고양이 사료에 섬유소 함량이 증가함에 따라서 변 중의 타우린 손실이 증가하게 된다. 또한 고양이의 타우린 요구량은 다른 황을 함유한 아미노산 섭취가 감소함에 따라 증가한다. 대부분의 고양이의 경우 섬유소와 황을 함유한 아미노산의 양을 기준으로 할때 사료건물 내에 500mg의 타우린 함량을 권장된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yaya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64" />
    <author>
      <name>(yayar)</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64</id>
    <published>2009-03-16T13:44: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영양학 책에 나와 있다는 얘기 듣고 덜컥 겁이 나서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하고 찾을 수 있는 것들 다시 뒤져 봤는데 여전히 제가 맞네요. 휴~
그런데 그 영양학 책에도 &#039;체중 당&#039; 500mg이라고 하던가요? 그 정도면 체중 4 kg 기준으로 할 때 2g 이 되어서 단백질 필요량의 6분의 1이나 되죠. 전공자들이라면 숫자 보면 바로 감이 잡힐 텐데... 많이 어의가 없네요. 죄송합니다만 한번만 더 확인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확히 뭐라고 설명하고 있는지요.

그나저나 타우린 부작용 얘기는 놀랍군요. 저도 아직 부작용 발견된게 없다고 알고 있었거든요. 그 정도는 정상적인 식품 섭취로는 불가능한 양입니다. 영양제 먹이는 경우가 문제겠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민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58" />
    <author>
      <name>(민주)</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221#comment8358</id>
    <published>2009-03-13T09:26:1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ㅋㅋㅋㅋ재밌네요
살찐네도 500mg인가본데 개와 고양이 영양학 책에도 500mg이라고 나왔네요
그냥 &#039;사료건물내에 500mg이라고&#039; 사료 한알에 500mg 이라는거야.. 나참..
아무튼 또 밑에 &#039;고양이는 적절한 타우린의 양보다 많은 타우린 (1000mg/kg이상)을 함유한 사료를 장기적으로 복용하면 타우린 대사의 결함은 나타날 수 있다.&#039; 고 나와있어요.
근데 타우린 대사 결함은 큰 문제가 아니죠? 식품으로 섭취하는 경우 그렇게 많이 섭취할수도 없을거 같고
그러나 영양제로 주는 합성 타우린의 경우  타우린 대사의 결함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할수 있는건가요?
이 책은 온통 지뢰밭이에요 나도 모르게 근거없는 말을 그대로 흡수하게 될거 같다는..</summary>
  </entry>
</fe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