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크리스탈 캣츠: 야야파워-머쉬룸이-뭡니까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www.crystalcats.net/tt/</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www.crystalcats.net/tt/" />
  <subtitle type="html">두사람 + 세분의 고양이 마님들 = CRYSTALCATS</subtitle>
  <updated>2014-10-14T02:46:55+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6 : Stacca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루이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19" />
    <author>
      <name>(루이네)</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19</id>
    <published>2007-07-07T20:47: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 재밌게 읽었습니다. (근데 날이 갈수록 야야님 왠지 까칠해지시는듯 ;; 걱정되요 적들이 많아질까봐) 성가신 질문하나 또 할게요. 사실 방문의 목적이 견과류 성분을 뒤지려고 (뒤져봐야 그 성분하나하나 다시 뒤져야하는 까막눈이라서 ㅠㅠ) 링크된 농수산자료 홈피를 찾으려는 것이었거든요. 땅콩 먹여도 되냐는 질문에 소화가 나쁘니 주지 말라 다만 갈아서 조금 쓰는거야 괜찮을것이다 라고 달았는데 리플에 대뜸 견과류는 동물에게 알러지를 일으켜서 쇼크사할 수도 있으니 절대 주지 말라고 하더군요. 너무 놀라운 이야기라 성분 뒤지려고 했거든요 야야님께서도 가끔 지방 보충을 위해서 다만 조금이라도 견과류를 섞으셨던 기억이 나고 해서요. 혹시 이 문제에 대해서 아시는 것이 있으신가 해서 질문드려요. 굳이 저를 위해 찾아주실 필요는 없구요(죄송스러워서)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yaya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0" />
    <author>
      <name>(yayar)</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0</id>
    <published>2007-07-08T02:31:3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에고,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실 저도 적을 만들지 말자 주의였는데 말이죠... 이게 화딱지가 나서 참기가 어렵더라고요. 남은 열심히 공부해서 각종 괴담들을 없애려고 하고 있는데 한쪽에서는 그야말로 아는 것도 없이 줏어들은 수준으로 각종 괴담들을 유포하며 사람들을 낚고 있으니... 이거 계속 참고 있다가는 화병... 까지는 아니고 암튼 제 정신건강에 좀 안좋을 것 같아서 할 얘기는 쫌 하자... 는 생각을 하고 있죠. 물론, 진실을 알리자는 거창한 공익을 위한 목적도 있고요. ^^a

걱정해주신 만큼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견과류 알러지는... 뻔하군요. 괴담입니다. 논문들 뒤져봤었는데 고양이의 견과류 알러지에 대한건 찾지 못했습니다. 논문이 없다고 해서 고양이들이 알러지를 갖고 있지 않다는 뜻은 아니지만 그런 연구가 없다는 것은 그만큼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그리고 아시다 시피 고양이 자연식에 견과류 넣어서 멱여도 된다는 정보들은 여기 저기서 나옵니다. 살찐네 분들만 모르시는 것이겠죠. 외면하시거나(에고, 또 까칠해졌다).

동물들이 견과류에 알러지가 있으니 주의하라는 얘기는 저도 읽어봤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언급하고 맙니다. 알러지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정도죠. 미국에서는 각종 음식물에 알러지나 부작용 가능성을 언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는 그게 심각하다는 뜻이 아니라 만의 하나 그럴 수도 있으니 주의하라는 뜻일 뿐 대부분의 경우 알러지 일으킨다는 뜻이 아닙니다. 가공식품이나 허브약의 설명에 보면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어떤 성분들이 있다... 라고 써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걸 읽고 &amp;quot;이거 먹으면 다 알레르기 생긴다는 소리군&amp;quot;이라고 과장되게 해석하는 셈이죠.

또 한가지, 원인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미국인들 중에는 실제로 견과류, 그중에서도 특히 땅콩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땅콩 알레르기에 대해 항상 주의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보니 동물들에 대해서도 그 걱정병들이 도지는 것이겠죠.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들 레시피를 봐도 견과류 넣으시는 분들 적지 않습니다. 그렇게 쇼크사 할 확률이 높다면 이미 큰일이 여러번 났었겠죠.

견과류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것은 분명히 맞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대해 대뜸 &amp;quot;쇼크사할 수도 있으니 절대 주지 말라&amp;quot;라는건... 분명히 괴담입니다.

한번 그런분들께 여쭤보세요.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다는 건 알겠는데 알레르기를 일으킬 확률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있냐고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샐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3" />
    <author>
      <name>(샐리)</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3</id>
    <published>2007-07-08T15:38:3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뭐랄까... 왠지 &amp;quot;현미는 안 좋지만 비타민B제제는 몸에 좋다&amp;quot; 라는 식의, 공장 영양제가 처음 나오던 20세기 초반의 제약업계 주장을 읽고 있는 듯 합니다;; 

저도 루이네님처럼 걱정이 조금 되긴 하지만, 그래도 yayar님은 옳은 말씀 하시는 것이니, 스트레스 해소 및 공익을 위한다는 yayar님의 용기를 지지합니다 ^^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루이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4" />
    <author>
      <name>(루이네)</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4</id>
    <published>2007-07-08T22:31: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분을 챗방에서찾아서 대화를 시도해보니, 출처는 기억나지 않고 사람음식 주지 말라고 하셨더군요. (자연식자체에 거부감이 있는듯?) 그리고 자세한 내용을 물으니, 장염과 구토 설사가 오는데 알러지로 인한 것이라서 폐사율이 훨씬 높으며 100마리중 5마리 정도다! 고 꽤 자세한 내용을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사실 견과류는 사람도 소화안되잖아요. 땅콩많이 먹으면 (죄송합니다) 두두두두 땅콩설사하는 것처럼요. 그렇다고해서 사람이 소화잘되는 죽만 먹고 사는 건 아니 듯, 갈아쓰거나 하면 충분히 가능한데, 어쨌거나 견과류는 보통 소화력을 문제삼아 구토나 설사의 문제를 조심스럽게 제기하는 것은 봤습니다만, (아마 그걸 제대로 기억못해서 알러지로 말씀하신듯 합니다.) 여기저기 알러지 글들 뒤져봐도 보편적인 알레르겐으로 견과류를 지적한 부분은 못찾겠더라구요. 하다못해 설령 알레르겐이라고해도 맥주효모만해도 알러지있는 고양이가 꽤 많아도 많이들 쓰던데요 뭐;;; 출처 찾아서 알려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루이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5" />
    <author>
      <name>(루이네)</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5</id>
    <published>2007-07-08T22:33:1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사실 견과류 정도면 사람과 매우 가까운 음식물이기에, 특히 동물에게 줄 확률이 높아서 만약 급성으로 알러지를 일으킬만한 성분이 있다면 어지간한 알러지자료들에 언급을 안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이제 좀 마음이 편해졌네요. 감사드려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강깽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6" />
    <author>
      <name>(강깽)</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6</id>
    <published>2007-07-09T06:00:2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워머쉬룸은 꽤나 소량으로 먹이니 그 안의 탄수화물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 아닐까요? 
그렇다고 해도, 보통의 버섯이 왜 위험한지는 모르겠지만... ;;
(아마도 그냥 버섯으로 먹이면 적정용량을 알수 없으니.(제품화 된 것은 용량이 적혀있잖아요)  
왠만한 자신 없으면 아예 먹이지 말라는 게 아닐까 한다는...) 
땅콩은 확실히 기억이 안나지만 꽤 예전에 어디에선가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마카다미아넛인지 아몬드가 포함되어서 왜일까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땅콩은 독소때문에 포함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곰팡이 난 땅콩에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이 있거든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yaya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8" />
    <author>
      <name>(yayar)</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28</id>
    <published>2007-07-09T08:24: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샐리//음... 생각보다 좀 많이 까칠해졌나보군요. 사실... 이보다 더 까칠한 짓 두가지를 곳 저지를 생각인데... 수위 조절을 좀 해야겠습니다. ^^a
루이네//그렇게까지 말씀하셨다니 저도 궁금해지는군요. 하지만 폐사율이 5%나? 납득하기 어렵군요. 한참전에 제가 소개해드렸던 유럽산 생육식용 건사료 기억하시나요? 이름이 Sojourner던가? 거기에 견과류가 들어갔던 것으로 기억하거든요. 다른 사료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요.
강깽//오랜만입니다~~ ^^
아마도... 그런 이유겠죠. 그래야 그나마 말이 좀 되니까요. 그나저나 너무들 맘이 좋으신것 같습니다. 저쪽에서는 남 의견이나 다른 정보들은 무시하고 거침없이 이렇다 저렇다 해대는데 이쪽분들은 저 사람들이 왜 저런소리를 하는건지 이해하려고 열심히 노력하니까요. ^^ 그냥 좀 막 살면 안될까요?(물론 농담입니다)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terra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1" />
    <author>
      <name>(terra)</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1</id>
    <published>2007-07-12T03:45: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반가운 강깽 안녕! 잘 살고 있지?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강깽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3" />
    <author>
      <name>(강깽)</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3</id>
    <published>2007-07-12T21:21: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네. 잘 지내요.. 언니도 잘 지내고 계시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루이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4" />
    <author>
      <name>(루이네)</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4</id>
    <published>2007-07-12T21:23: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워 머쉬룸을 쓰는 분들중에도, 버섯을 갈아놓은 것을 합해놓은 1차 건조가공분말 형태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계신듯 합니다. 이를테면, 버섯 중에서 좋은 성분 면역력 강화되는 성분들만 추출한거야. 그래서 버섯갈아서 섞는다고 절대로 효과가 같지 않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성분추출일지, 건조분말일지 모르고, 개인적으로는 성분추출보다 건조가공을 더 신뢰하기는 해도 귀찮아서 덧글 안쓰고 말았는데.. 지금 생각나는군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yaya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5" />
    <author>
      <name>(yayar)</name>
    </author>
    <id>http://www.crystalcats.net/tt/442#comment1435</id>
    <published>2007-07-13T03:26:2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예전에는 켈프, 덜스 분말도 추출물이라고 했었을 겁니다. 제가 켈프, 덜스 성분표를 예전에 올렸던 이유가 그래서였었죠.</summary>
  </entry>
</fe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