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전 대통령 서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양이를 보고 말을 건다. :: 2005/03/31 22:50

궁디팡팡을 그렇게도 싫어했던 라라에와 달리...

테라는 거의.... 궁디팡팡에 중독되어 있는게 아닐까 의심된다.


잠을 자고 밥을 먹는 시간을 제외한 거의 모든 시간동안 사람을 졸졸 따라다니며 사람의 손길을 요구한다. 에웅 거리는 목소리도 거든다.


그냥 쓰다듬어 주기만 하면... 성에 안찬다는듯 뒷발로 사람 손을 휙~ 휙~ 차내곤 한다.


테라야... 너와 나의 관계가 오로지 그 쾌락(?)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거니?



또다시 내 손을 바라보며 다가오는 테라에게 큰 맘 먹고 한번 물어본다.

눈을 마주치며 말을 걸지만 눈을 피하는 테라...

찔리냐?



손을 뒤로 감추고 테라의 눈을 바라보며...

"관계는 사랑과 서로에 대한 배려와 노력을 통해 발전되어 가는 것이고... 그 관계가 충실해 지면 여러가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데... 쾌락은 그 중에 하나일 뿐이란다."

또 눈을 피한다.

"쾌락을 추구하는 것만이 묘생의 전부는 아니지 않겠냐? 나와 관계를 맺어가는 것이 아닌, 쾌락을 추구하기 위한 대상으로만 바라본다면... 사랑을 하고 사랑을 받고 남을 배려하는 과정을 무시한체, 혹은 그 방법을 몰라서 오로지 쾌락만을 쫓으며 매매춘을 합법화 해달라고 (창피한 줄 모르고 뻔뻔하게)요구하는 일부(?!) 마초 아저씨들하고 다를게 없잖니?"

테라가 한 걸음 물러선다.

알아듣고 동의한 것일까? 아니면 깐깐한 부모의 지긋지긋한 잔소리라 여기고 무시하기로 한 것일까?


암튼.... 그렇게 눈을 마주치고 대화하고 노래를 불러주기를 한참을 하고 나니... 못참겠다는 듯 울어대던 평소와 달리 조용히 내 곁에 앉아 있다가 자리를 뜬다.


그래... 앞으로는 고양이들과 좀 더 대화를 나누는게 좋겠군...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있어서 퇴근후 목마를 태워주는 아버지는 단지 '롤러코스터'일 뿐이라는 말이 생각난다. 그리고 그 롤러코스터에 싫증을 느끼기 시작하면 그 관계를 이어주는 끈은 무척 느슨해 질 것이다.

나 역시 고양이들에게.... 감각적인 즐거움만을 줄 뿐 정서적인 교감과 대화를 나누는 것을 모르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아버지와 같은 존재일 뿐일까?



테라 눈을 쳐다보다가 매매춘 합법화를 비웃고 바람직한 아버지 상을 고민했다.

좀 웃겼다.



그리고 보니... 어제 새벽, 놀아달라고 큰 소리로 보채던 꾸냥이에게 장난감을 던져주며 놀아주기 보다는 옆에 앉아서 왜 보채냐고 질문을 던졌었다. 그러다가 꾸냥이도 눕고 나도 눕고... 그렇게 누워 꾸냥이의 발을 만지작 거리며 한참을 평화롭게 시간을 보냈었는데... 꾸냥이가 그리 자주 보채는건 놀아달라는게 아니라 자기 옆에 있어달라는 뜻이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을 잠깐 했었다.


라라에를 떠나보낸 이후에 고양이들의 몸짓, 울음 소리가 예전과 달라 보인다.

2005/03/31 22:50 2005/03/31 22:50
Trackback Address :: http://www.crystalcats.net/tt/trackback/35
[로그인][오픈아이디란?]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