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별마녀 웹로그 야야 웹로그
그림

사진

자유게시판

이 홈페이지는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새 주소로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http://www.crystalcats.net/tt


    [2004/12/13] "네 잘못이 아니야" 카페를 소개합니다.




"네 잘못이 아니야" 카페를 소개합니다.

이 까페는 밀양 집단성폭행 사건을 계기로 개설되었습니다.

그동안 성폭력 피해 여성들을 절망하게 해온 우리 사회의 여성 억압적인 법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성폭력이 가해자의 잘못이 아닌 여성의 잘못이라고 말하는 잔혹한 편견을 뿌리뽑기 위해,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당당하게 발언하기 시작한 여성들을 위한 공간임을 밝힙니다.

성폭력은 대한민국의 여성들에게 너무나 일상적인 일이었음에도 이에 대한 여성들의 목소리는 사회 앞에서 떳떳하고 큰 소리로 울려퍼질 수 없었습니다.

만약 더 많은 여성들이 함께 모여 자신들의 감정과 희망을 두려움 없이 세상에 선언하고 성폭력 피해 여성들과 스스로에게 "그건 네 잘못이 아니야" 라고 따뜻하게 위로한다면...

상처입고 혼자라고 느끼는 수 많은 피해여성들, 그리고 과거로부터의 낡은 억압들을 공동으로 떠안고 살아온 세상 모든 여성들이 자신을 치유하고 다시 일어설수 있는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소외되어왔던 여성들의 낮은 목소리들에 사람들이 잠시라도 귀기울이게 된다면...

최소한 성폭력에 대한 많은 오해와 무지, 그로 인한 폭력의 재생산 이라는 악순환의 바퀴에 제동을 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제 당신은 자신과 세상의 딸들을 위해 당당히 말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자신의 모습과 메세지를 함께 사진에 담아 "우리들 말을 들어봐요" 게시판에 올려주십시오.

내용은 밀양 사건의 피해자 여성들을 위로하고 지지해주는 따뜻한 말들, 성폭력과 여성억압이 만연한 사회를 향해 하고 싶은 말..등 자신이 다른 이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들로 채우시면 됩니다.    

반드시 얼굴이 나와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가슴이 공명하는 메세지를 떳떳하게 모두의 앞에서 표현해주세요. (밑의 사진 예들을 참고하세요)

* 카메라가 없는 분들은 포토샵등의 사진 편집프로그램으로 메세지가 들어간 이미지를 만들어 올려주셔도 됩니다.


참고로 각자의 메세지 사진을 올리자는 아이디어는 미국 대통령 부시 의 재선에 낙담한 미국인들이 세계인들에게 자신들의 미안한 심정을 전하기 위해 만든 싸이트 www.sorryeverybody.com 에서 얻은 것입니다.  








밑에껀 쏘리 에브리바디 싸이트에 올라온 사진들인데 구경하세요.






네 잘못이 아니야 카페 가기

여러분들도 동참해주세요..


## 이 게시물의 주소는 http://www.crystalcats.net/zboard/view.php?id=starwitch&no=35 입니다.
    [2004/12/09] 또다시 촛불시위....


얼마전 밀양에서 고등학생들 40여명이 여중생들을 집단 성폭행하고 동영상과 사진을 찍어 협박하여 일년간 수차례에 걸쳐 성폭행을 반복해온 충격적인 사건 아십니까?



가해학생들의 반성없는 태도와 경찰의 성의없는 수사에 분노한 수많은 여성 네티즌들이 이번 사건을 계기로 그동안 성범죄에 대해 지나치게 관대하여 피해자들을 더욱 절망케한 우리나라 사회를 향해 한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매일같이 뉴스에 올라오는 각종 성범죄들에 분노하고 그것을 바라보는 남성중심적인 사회의 시각과 솜방망이 처벌에 더더욱 황당하고 기가막혀 우리나란 강간범들의 천국이구나..무력하고 씁쓸한 말만 삼킬수 없었던 우리 여성들이었습니다. 여성단체들을 응원하면서도 우리는 내가 할수 있는 일이 과연 무엇인지, 이 거대한 부조리와 편견 앞에서 개인의 힘이 변화에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을지 의문스럽고 답답한 마음이 었습니다.



하지만..이제는 더이상 가만히 보고만 있지는 못하겠다고 느낍니다.

큰 소리로 말이라도 해야겠습니다. 여성들에게 반복적으로 행해져온 이런 억압과 폭력들에 대해 당당히 항의하고 이제 그만하라고, 다른 세상을 만들어보자고, 그동안 여성들이 짊어져온 낡은 에너지를 거부하겠노라고..외치고 싶습니다.



성폭력 처벌법과 가정폭력 관련법을 강화하고 피해자들을 존중해주고 보호할수 있는 그러한 법적인 개혁을 원합니다.

여성들이 진정으로 남성들과 동등하게 대우받고 사회의 주변인이 아닌 주인으로 자유롭게 활약할 수 있는 세상이 오길 바랍니다.

여성이 인격체가 아닌 몸뚱아리, 성적도구로 취급되어 돈으로 거래되는 일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많은 용기있는 여성들이 이미 수십년 전부터 이러한 일들을 하고 있고 우리 여성들은 그녀들의 열정과 헌신에 존경과 지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선 우리 여성들은 아무도 들어주지 않았던 여성들의 느낌과 감정을 당당하게 말하고 싶습니다.

그동안의 수 많은 경험을 통해 아무리 말해봤자 이해해주지 않고 공격당하거나 관심도 없을거라 생각해서 체념하고 남성들의 폭력적인 논쟁에도 참여하지 않으며 바라보고만 있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여성들은 폭력적이고 공격적인 상대에대해 같은 폭력적 에너지로 대응하는 전쟁을 원하지 않았으니까요.

우리 여성들이 우리가 처한 현실에 대해, 그동안의 억압과 여성의 삶에 대해 큰소리로 모두에게 말하고 알리는 것은 전쟁이 아닙니다.

나 혼자만의 상처로, 힘겨운 짐으로 떠안아왔던 모든 낡은 과거의 기억과 감정들, 한들을 다른 여성들과 함께 풀어내고 새로운 장으로 움직여가기 위함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길지 않은 삶을 살았다 해도 여성이기에 받아야했던 수없이 많은 상처들을 지니고 풀어내지 못한채, 말도 하지 못한 채 가슴 속 깊이 지니고 있습니다.

지하철에서의 사소한 성추행이던, 학교에서의 모욕적인 체벌경험이던 하나하나가 가시처럼 박혀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통증은 그대로이기 일쑤입니다.

이런 여성들의 상처와 고통의 감정들을 공개적으로 말하고 항의할때 예외없이 더 큰 화살로 날라와 여성의 가슴에 박혀왔습니다.    



그래도 이젠 말을 해야할 때라고 느낍니다. 여러사람들이 함께 자신들의 경험과 고통, 슬픔과 지혜를 나누며 낡은 짐을 내려놓겠다 선언을 한다면, 그 순간 여성들은 치유되고 세상은 변화하기 시작할것이라 믿습니다.


## 이 게시물의 주소는 http://www.crystalcats.net/zboard/view.php?id=starwitch&no=34 입니다.
    [2004/10/13] 요괴묘 꾸냥이-떡하나 주면~



밭매러 가던 요괴묘 꾸냥이가 산길에서 엄한 인간하나를 만나 떡내놓으라고 위협을 했더니 떡대신 캔은 안될까요?라고 굽신거리며 인간이 애원을 하여 이를 불쌍히 여긴 요괴묘 꾸냥은 오냐, 먹어주마고 덥썩 캔을 받아먹고 평범하고 착한 고양이가 되어 인간을 따라 산을 내려와 마을에서 함께 500년을 살다가 어느날 이제 가야할 때가 되었구나하고 캔하나 짊어지고 구름사이 하늘로 승천하여 이시스 여신의 곁에서 심부름하는 천사가 되었다고하는 옛날 이야기를 들었다면 뻥이겠지요.
발로 그린 요괴묘 꾸냥이...


## 이 게시물의 주소는 http://www.crystalcats.net/zboard/view.php?id=starwitch&no=33 입니다.


손으로 그렸잖아. ^^
 2004/10/13

깨몽

하하하, 재미있습니다. ^0^
 2004/10/13 X

냐옹마마

하하 발로 그린 ;
 2004/10/13 X

휘발성고양이

테라님 그림 마음에 들어요!!
 2004/10/14 X


오... 발로 그리니까 반응이 좋으네? ^^ 계속 이쪽으로 나가보는게... ^^;;
 2004/10/14

몽이애미

ㅋㅋㅋ 동화속에 나오는 장화신은 고양이 같아요
 2004/10/26 X
1 [2][3][4][5][6][7][8][9][10]..[11] >>
Login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Miracle & ZINA
고양이와 인간을 위한 음식들




다른 사이트
crystalcats.net since 2003.02
yayar@한메일.넷
crytstalcats.net since 2003.02